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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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빌리티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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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스테이빌리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서비스 이용시 필수 수집 항목
수집 목적
수집 항목
스테이빌리티 회원 가입의사 확인 및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서비스의 변동 및 약관 변경 등의 고지를 위한 안내- 스테이빌리티 서비스 이용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DI, 내/외국인정보, 본인인증결과 소셜 계정(카카오)를 통한 회원가입로그인 정보 식별값,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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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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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페이지 환불계좌 등록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마이페이지 배송지 등록
수령인, 배송지명,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주소
보유 및 이용 기간: - 탈퇴 요청 5일 후 지체없이 파기- 내부 방침에 의해 서비스 부정이용 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방지를 위하여 회원탈퇴 시점으로부터 1년간 보관 후 파기 - 단, 관계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존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 보관후 파기
고객상담을 위한 필수 수집 항목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 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결과 통보, 각종 고지 및 통지, 고충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수집
수집 목적
수집 항목
고객상담을 위한 CS상담 처리
아이디,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내/외국인정보, 주문번호
고객상담을 위한 CS상담 처리
주문자의 이름, 주문자연락처, 주문번호, 주소
상품 구매
구매자 정보(이름, 이메일,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수령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제3자(상품수령인)의 고객상담을 위한 CS 상담 처리
상품수령인의 이름, 연락처, 주소
보유 및 이용 기간: -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3년 보관 후 파기합니다.
선택 수집항목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서비스 개선을 위한 리서치 참여
개인식별정보: 성명, 성별, 나이, 휴대전화번호, e-mail고객 ID, 접속 일시, IP주소(수집∙이용항목은 마케팅 및 분석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수집 시점에 안내 후 동의 여부를 확인함)
보유 및 이용 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단, 관계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해야 하는 항목은 해당 기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웹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고객센터,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만 14세 미만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제공은 스테이빌리티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사항입니다.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경우 스테이빌리티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 개인정보파기절차 및 방법”의 기준으로 탈퇴요청 5일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법)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법)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법)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로그기록,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회사의 내부 방침에 의해 보존이 필요하여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 받은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동의 받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 탈퇴 시 할인 쿠폰 및 이벤트 등 혜택을 위한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목적으로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 처리(해시처리)한 CI 값은 1년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휴면 회원으로 전환하여 별도로 분리 보관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외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률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토스페이먼츠
결제처리(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등)
㈜네이버클라우드
SMS(문자) 발송 및 알림 서비스
나이스평가정보
본인인증
채널코퍼레이션(채널톡)
고객 응대
Amazon Web Service Inc
인프라 제공
제4조. 개인정보 파기
파기절차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동의한 목적 또는 법률에 정해진 경우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단, 부정 이용 및 개인정보 도용 등 원치 않는 탈퇴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7일 간 개인정보를 별도의 DB에서 보존 후 완전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파기 예외 대상
1)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조사 종료 시
제5조. 이용자의 권리
서비스 이용자 본인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해 수정, 동의, 철회, 삭제, 열람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서비스에서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및 주문/배송에 대한 정보는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시 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생성된 개인정보 등 서비스 내에서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 주시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근무일 기준 10일 이내에 조치합니다. 열람의 방식은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정할 수 있으며, 그 방식을 한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열람이 늦어지거나 불가능한 사유는 신속하게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특별한 사유
1) 개인정보 제공 시 서비스 또는 보안상 중대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 수정
스테이빌리티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통한 직접 수정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수정을 요청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수정을 위한 본인확인 등의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 철회 및 삭제
스테이빌리티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본인이 직접 회원탈퇴(마이페이지>회원정보 수정>회원탈퇴)를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수집된 정보에 대한 제공 동의를 철회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요청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 삭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 본인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ID(이메일),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본인의 부주의, 또는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Cookie)의 정의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스스로 쿠키의 설치 및 수집에 대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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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광고식별자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시 자동 수집 3)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광고포함) 제공 4) 행태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상품검색 정보 1년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1)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 Meta, Google, Criteo, Appsflyer, 네이버, 카카오 2) 수집·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앱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광고식별자 3)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4) 제공 받는자의 목적 :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5) 보유·이용기간 :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상품검색 정보 1년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1)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검색 기록 > ‘삭제’ 및 ‘설정’ Chrome :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차단 및 데이터 삭제 Safari : 환경설정 > ‘크로스 사이트 추적 방지’ 및 ‘모든 쿠키 차단’ 2) 스마트폰 Android: 홈 >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 (ON) iPhone: 홈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OFF)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성명 : 임진실 - 부서 : 스테이빌리티 - 연락처: 070-7780-0857 - 이메일 : archiground@staybility.co.kr
제8조.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내 링크를 클릭(Click) 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9조. 게시물
- 스테이빌리티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여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 회원의 게시물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이용약관에 근거하여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관련 법령이나 적법한 권리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 이동 시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관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스마트폰 앱 관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하고 승인을 획득한 후 정보가 수집되거나 전송됩니다. 앱 상에서 이용자가 단말기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허용 권한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되거나 전송되는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스마트폰 앱의 접근 권한을 필수 또는 선택적으로 이용자에게 요청하고 있으며, 단말기 내 "설정" 메뉴를 통하여 이용자가 직접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앱 권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방화벽(Fire Wall)과 Netscape사의 채널보안방식인 SSL(Secure Socket Layer)방식 암호화 체계 시스템 등을 갖추어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세계적인 보안 인증 회사로부터 인증서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사칭하는 것을 방지하여 고객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4)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5)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은 암호화되어 저장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방화벽(Fire Wall)과 Netscape사의 채널보안방식인 SSL(Secure Socket Layer)방식 암호화 체계 시스템 등을 갖추어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세계적인 보안 인증 회사로부터 인증서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사칭하는 것을 방지하여 고객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4)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5)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은 암호화되어 저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다음과 같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테이빌리티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 성명 : 임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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