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사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 골프클럽의 인기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골프장 회원권에 대한 관심 또한 뜨겁습니다. 골프장 회원권은 골프장에서 발행하는 ‘회원권리증서’를 뜻하는데요. 골프장 회원권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은 일반 이용객보다 먼저 골프장을 예약할 수 있거나 요금 할인, 추가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접근성이 뛰어나면서 18홀 이상의 규모를 보유하고 있고, 예약이 수월하면서 서비스가 우수한 골프클럽의 경우 입회 희망자 수가 많기 때문에 골프회원권 시세 또한 매우 높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돈이 있어도 사기 어려운 인기 골프장 회원권 TOP 1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골프장 회원권 가격 순위 TOP 10
1. 남부CC, 약 23억원
남부 컨트리클럽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골프 클럽으로, 철저한 회원제로 운영됩니다. 뛰어난 접근성과 더불어 적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어 프라이빗하고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회원에게는 부킹권을 부여하지 않고 있어 정회원들이 더욱 여유롭게 부킹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약 91만 평의 넓은 부지에 독특하게 디자인된 18홀로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남촌CC, 20억원
남촌 컨트리클럽은 경기도 광주 곤지암에 위치한 골프 클럽으로, 골프회원권 시세가 유동성을 제외하고도 20억을 호가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남촌 컨트리클럽은 이스트, 웨스트 각 9홀씩 총 18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홀은 프라이빗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강남권을 기준으로 40~50분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에 부담이 없으며, 각종 편의 시설 또한 잘 마련되어 있어 클럽하우스의 평도 좋은 편입니다.
3. 이스트밸리CC, 19억5000만원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이스트밸리 컨트리클럽은 다른 초호화 골프 클럽과 달리, 회원의 동반인까지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높은 골프회원권 시세에도 불구하고 입회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잘 정돈된 페어웨이 등 코스 관리와 서비스에 높은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한데요. 지리적 특성상 안개도 적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4. 가평베네스트CC, 16억5000만원
가평베네스트 골프클럽은 경기도 가평군에 자리 잡고 있어 수도권 지역에서 방문하기 편리합니다. 9홀로 구성된 메이플 코스와 파인코스, 버치 코스로 총 3가지 코스, 27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회원 수가 적어 부킹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설계 당시 본래 자연 지형을 훼손하지 않아 자연경관을 보는 맛도 쏠쏠합니다. 삼성그룹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골프장 회원권 소유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입니다.
5. 렉스필드CC, 13억2000만원
경기도 여주에 위치해 있는 27홀의 골프클럽으로 홀당 인원이 13.5명뿐이라 부킹이 원활한 것이 특징입니다. 골프회원권 시세도 높은 편인 데다가, 매물이 나와도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 하므로 입회가 어려워 그만큼 회원들의 자부심이 높은 편입니다. 렉스필드 컨트리클럽의 클럽하우스는 다른 골프클럽에 비해 화려한 편은 아니지만 자연경관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6. 레이크사이드CC, 12억5000만원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레이크사이드 컨트리클럽은 총 54홀이라는 거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대한민국 10대 코스에 선정된 적이 있으며, 미국 골프 매거진에서는 세계 500대 홀로 소개되는 등 다수의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KPGA, KLPGA가 개최되는 골프클럽인 만큼 높은 명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관리 또한 잘되어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7. 화산CC, 11억8000만원
경기도 용인에 위치해 있으며 2인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약 32만 평의 규모에 인코스 9홀, 아웃코스 9홀로 총 18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스 레이아웃이 다양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통 프라이빗 코스 체제로 회원 중심제 컨트리클럽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우대 혜택 또한 우수한 편입니다.
8. 신원CC, 8억5500만원
국내 최초 주주 회원제 골프클럽으로, 회원들의 혜택이 우선시 되다 보니 높은 골프회원권 시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원 컨트리클럽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해 있으며, 약 50만 평 이상의 넓은 규모에 27홀 코스가 펼쳐져 있습니다. 개인으로 입회하더라도 직계 가족 2인까지 추가 혜택을 주고 있어 가족 라운딩에 유리하기 때문에 많은 분이 입회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9. 아시아나CC, 7억6500만원
약 67만 평, 36홀 구성의 골프클럽으로 넓은 페어웨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넓은 페어웨이와 적은 장애물로 부담 없는 동 코스와 섬세한 전략이 필요한 서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난이도를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10. 송추CC, 7억1000만원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송추 컨트리클럽은 총 18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381구좌의 소수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어 원하는 시간대를 수월하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적은 만큼 혜택에 집중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은 골프클럽입니다. 락커룸, 연회실, 프로샵 등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휴식부터 사교 모임까지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산악 지형의 골프클럽이지만 업다운이 심하지 않아 편안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골프와 수영, 숙박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원한다면?
오늘은 골프장 회원권 TOP 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골프회원권 시세는 서비스와 혜택이 좋거나, 비교적 적은 회원 수로 부킹이 원활하고 프라이빗한 골프 연습이 가능할수록 가격이 올라가는 특징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골프클럽은 매물이 잘 나오지 않아 입회가 쉽지 않습니다. 프라이빗한 골프 연습장을 원하지만 골프클럽 입회가 어려워 고민이신 분들에게, 골프 퍼팅 연습장을 보유한 스테이빌리티의 밀리언 그라운드 강원도 홍천 공유별장을 추천드립니다.
밀리언 그라운드 강원도 홍천 공유별장은 총면적 85㎡의 공간에서 다양한 코스의 골프 퍼팅 연습이 가능합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공유별장이기 때문에 예약한 별장 소유주 외 다른 이용객과 마주칠 일이 없어 오로지 골프 연습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별장 내에는 사계절 온수 풀도 운영되고 있어 골프 연습 후 지친 근육을 풀며 편안한 휴식을 즐기실 수 있으며, 함께 방문한 지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비큐장도 마련되어 골프 연습부터 친목 도모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더불어 별장에 방문할 때마다 짐을 챙겨올 필요 없이 오너 전용 개별 락커에 골프 용품 등을 보관해 둘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전히 나만을 위한 휴식처, 밀리언 그라운드에서 골프 연습부터 힐링까지 모두 즐겨보세요.